TQQQ 한국인이 사랑하는 미국 주식 ETF 향후 전망 및 분석 (현 수익률 149% 돌파)

TQQQ

나스닥과 코스피가 최고점을 찍던 그 시절, 옆집 아주머니도 삼성 전자를 가지고 있었던 만큼 온 국민에 주식 열풍이 불었던 시기가 있었습니다.
현재는 경기 하락으로 인해 나스닥과 코스피 모두 급락하였고, 작년 하반기를 기점으로 다시 반등에 있죠.
오늘은 미국 주식 중에서 한국인이 사랑하는 ETF인 TQQQ에 대해 이야기 해보려고 합니다.





TQQQ

 

TQQQ는 어떤 주식인가요?

나스닥 100 INDEX 지수의 일별 수익률을 3배로 추적하는 레버리지 ETF 입니다.
반대로 SQQQ라는 ETF도 있는데 TQQQ와 반대되는 인버스 ETF입니다.
SOXL과 SOXS의 관계라고 보면 됩니다.
나스닥 100지수는 나스닥에 상장된 기업 중에 100개의 우량 기업을 별도로 모아 만든 주가 지수입니다.

운용사 : PROSHARES Adivsors LLC
배당수익률 : 1.58%
수수료 : 0.98%
상장일 : 2010년 2월 9일

TQQQ 네이버 증권 정보

 

포트폴리오

구성 종목을 살펴보도록 하자.
우선 구성 섹터부터 살펴 본다면,
정보 기술 > 통신 서비스 > 경기 소비재 > 헬스케어 > 필수소비재 순으로 비중이 높습니다.
구성 상위 종목을 보면,
마이프로소프트 > 애플 > 아마존 > 엔비디아 > 구글 > 테슬라 > 메타 > 브로드컴 > 펩시 순으로
상위 10개의 종목들을 구성하고 있고, 이들의 비율은 50% 이상을 차지 합니다.

 

주가

TQQQ 차트

현주가는 약 45.1달러로 22년 12월 28일 주가가 최저점을 찍은 이후 꾸준히 상승해주고 있습니다.
2021년 11월 22일 최고가 약 91달러를 기록하였다가 금리 인상 및 하락장의 여파로 약 16달러까지 하락하였습니다. 현재 다시 상승 추세로 있는 상태이며 최저점에 비해서는 약 3배 가까이 상승하였습니다.





수익률 인증

TQQQ-수익률

 

앞으로의 전망

주위에 이런 말을 하는 사람이 항상 있을 것이다. “미국이 망할 것 같아? 절대 안 망해”

그리곤 미국의 여러 지수를 추종하는 대형 ETF를 구매하고 장기투자 할 것이라고 한다.

하지만 2021년 말까지만 해도 나스닥은 꾸준히 우상향을 하며 누구나 엄청난 수익률 내고 있었을 것이고 부자가 되기만을 기다린 사람들이 여럿 있었을 것이다.

필자도 당시 SOXL, TQQQ 등 몇몇 ETF를 구매하여 꾀나 괜찮을 수익을 거두고 있었다.

하지만 경제 침체가 시작되기 무섭게 이러한 ETF의 주가는 땅으로 곤두박질 쳤다.

특히 3배 레버리지 ETF 들은 그 하락이 더 날카롭고 매섭게 진행되었다.

일찍이 손절하지 못하고 고점에서 매수하였던 사람들의 수익률은 지금 시장이 조금 회복되었다고 해도 절반의 회복도 하지 못하였다.

필자는 다행히 경기 침체 초기에 빠른 손절을 하고, 다시 저점에 잘 매수하여 현재와 같은 수익률을 누리고 있다.

운도 좋았지만 적어도 내가 매수하고 투자하는 종목에 대해서는 잘 알아야 한다.

주식은 투기가 아닌 투자이다. 반드시 공부하고 본인만의 매매 기법을 세워야 한다.

 

글 처음부터 읽기

다른 작성글 <SOXL 미국주식 반도체 3배 레버리지> 읽어보기

 

Leave a Comment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