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GU 나스닥 대표 기술주 레버리지 종목 및 전망 (현 수익률 300%돌파)

FNGU! 주식을 하는 사람이 아니더라도 Tesla, Apple에 대해서는 한 번이라도 들어본 적이 있을 겁니다.

현재 미국 주식을 대표하는 종목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현재는 반도체 관련 주식들 특히 NVDA가 폭발적인 상승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미국 주식 중 ETF 종목을 다뤄 볼까 합니다. 엄밀히 말하면 이번에 다루게 될 FNGU는 ETN에 해당됩니다.

많은 사람들이 투자하고 있고, 거래량 상위에 올라와 있는 빅테크 3배 레버리지 종목인 FNGU를 소개합니다.





FNGU 미국 기술주 레버리지

FNGU란 무엇인가?

<정식 명칭>

Bank of Montreal MicroSectors FANG Innovation 3X Leveraged ETN Exp 8 Jan 2038로 NYSE FANG + Index를 추종하는 미국 ETN이며, 미국 상장 IT 및 임의 소비재 주식들의 일별 수익률을 3배로 추적하는 기술주 레버리지 상품입니다.

<세부내용>

운용사 : BMO

배당 수익률 : 0.00%

운용수수료 : 0.95%

상장일 : 2018년 1월 22일

FNGU 네이버 증권 정보

 

포트폴리오 (FNGU 구성)

포트폴리오를 살펴보면 역시 이름만 들어도 알 수 있는 빅테크 기업들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상당수가 주식을 하지 않는 사람이라도 알만한 정도의 회사들이 포함되어 있으며

장기 투자로도 손색이 없는 포트폴리오로 보여집니다.

지난해까지만 하더라도 FNGU에 중국 주식이 포함이 되었었습니다.

알리바바와 바이두가 포함 되어 있었습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이 두가지 주식이 AMD와 스노우 플레이크로 대체된 모습입니다.

알리바바는 중국의 빅테크 기업입니다.

알리바바는 그 동안 중국 정부 규제 속에서 어려움을 겪었고, 동시에 경기 둔화까지 겹쳐 힘든 모습을 이어갔습니다.

알리바바 뿐만 아니라 중국의 전반적인 기업들이 모두 어려움을 겪고 좀처럼 회복하지 못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TOP 10 Holdings

  • 메타 플랫폼 Inc 클래스 A (META)
  • 테슬라 주식회사 (TSLA)
  • 엔비디아 주식회사 (NVDA)
  • 고급 마이크로 디바이스 Inc (AMD)
  • 넷플릭스 (NFLX)
  • 애플 Inc (AAPL)
  • 아마존닷컴 (AMZN)
  • Snowflake Inc 보통주-클래스 A (SNOW)
  • 마이크로소프트 (MSFT)
  • 알파벳 Inc 클래스 A (GOOGL)

 

주가

FNGU chart & FNGU 주가

FNGU 주가

현주가는 약 213달러로 현재 가파른 상승 추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시가 총액은 약 3.5조원이며, 일 거래대금은 평균 약 4천억에 달하는 큰 종목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FNGU 차트

한 때 최고가 500불에서 금리 인상 및 하락장의 여파로 최저 36불까지

90% 이상의 하락을 보여주었으나, 최저점을 기점으로 현재까지 가파르게 반등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최저점을 기준으로 현재 약 6배 가량 상승한 상태로,

투자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포트폴리오에 속한 개별 기업들의 주가도 모두 상승 추세에 있습니다.






FNGU 수익률 인증

수익률

 

 

 

 

 

 

큰 금액은 아니지만, 비교적 저점에서 매수하여 현재 약 360%에 달하는 수익률 보여주고 있습니다.

저는 비교적 아주 낮은 평단에서 매수를 하여 현재의 수익률을 보이고 있지만,

이것은 상대적인 수익률일뿐 매수 생각이 있으신 분들이 이런 수익률을 기대하고 매수를 주저한다면 그것이야말로

어리석은 모습이 아닐 수 없습니다.

일단은 당분간은 Hold 예정입니다.

아직 최고점에 비해 40% 가량에 미치는 주가이며, 몇 번의 큰 조정은 오겠지만

아직도 상승여력이 충분하고 생각해서, 추가 구매도 고려하고 있습니다.

 

앞으로의 전망

포트 폴리오에 포함된 기업들은 대기업에 소위 말하는 잘 나가는 기업들입니다.

당장은 망할 기업이 아니라고 생가되지만,

이전에 500불을 찍고 90% 하락한 것처럼 다시 하락장이 온다면 충분히 하락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시장의 바닥을 확인 했고, 조정은 올 수 있으나 다시 바닥의 아래로 내려가긴 어려답고 봅니다.

저점에서 산 만큼의 수익률 얻지는 못하겠지만

현재도 여전히 매력있는 주식이며, 추가 상승의 여력이 충분히 남아있다고 봅니다.

익절은 언제나 옳으며, 너무 큰 수익률을 바라고 무작정 장기투자만 하신다면 오히려 손실을 볼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3배 레버리지 상품이므로, 상승시 더 기쁘고, 하락시에는 더 슬프니 꼭 주의하세요..

2022년 중순부터 나스닥은 저점을 형성한 후 반등하는 시나리오를 보였습니다.

저점 이후 나스닥은 상승세를 이거가며 큰 폭의 반등을 보여주었고, 장기적 차트를 보았을 때 이렇게 오래만에 찾아오는 초저점 매수의 기회는 이미 지나갔다고 볼 수 있습니다. 저점 매수에 실패하였다고 하더라도 여전히 상승하는 추세이며, 조정하는 시점을 잘 공략한다면 충분히 수익을 얻을 것으로 보여집니다.

주식의 가격 변동에 경험이 부족하다면, 당장 매매를 멈추시고 꼭 본인만의 매매의 기준 세워 투자하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종목이나 시장에 대한 공부 없이 누군가의 권유, 혹은 소문, 영상 등을 보고 무지성으로 매수하는 것은 망하는 지름길이며 투기입니다.

투기가 아닌 투자를 하십시오.

본인이 사는 주식에 대해서는 구매 전 충분한 공부가 필요합니다.

보통 레버리지 ETF는 지수를 3배 추종한다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은데 실제는 그것이 아니라 지수의 일 변화의 3배를 추종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횡보구간이 길어지면 길어질수록 수익율이 하락하는 현상이 나타나며

일반 ETF보다 높은 수수료도 하락현상을 더 부추길 수 있으므로 레버리지 상품에 대해서도 충분히 공부해 보시기 바랍니다.

 

글 처음부터 읽기

다른 작성글 <SOXL 미국 반도체 3배 레버리지> 읽어보기

다른 작성글 <TQQQ> 읽어보기

 

 

Leave a Comment

error: Content is protected !!